회사 소개

회사소개 이미지
유통업계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립!
함께하는 일터, 한 가족 개념의 조직을 만들기 위해
“함께 꿈을 이루자”를 목표로 1993년 1월 설립.
유통업계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립 하였으며
함께 일하는 일터, 한 가족 개념의 연합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꿈을 이루자”를 목표로 1993년 1월 설립이후 꾸준히 노력한 결과 책임감과 근면 성실하고 경험축적이 제대로 된 종사원을 엄선하여 서울 경기권에 다수의 독립점포 (완전독립사업자 – 자금운영, 상품매입, 인원 운영등 독자운영)을 출점 상호 연합하여 공동관리 체계 정립.
공동브랜드사용, 공동상품구매, 공동영업형태로 경쟁력을 갖춰 대기업이 골목 상권 장악 등으로 유통시장을 왜곡하는데 맞서 1차 식품(농·수·축 산물)과 생활필수품을 중간유통 단계를 줄이고 공동구매로 저마진 판매를 실현 소비자에게 염가에 생활필수품을 판매, 물가 안정과 소비자 권익 보호 하는데 앞장서고 있어 소상공인이 모여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춘 독특한 형태의 중견유통 브랜드로서 가장 모범적이고 소상공인이 대형업체와의 경쟁을 어떻게 해야 생존하고 발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모델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전 점포가 신용과 약속을 생명처럼 생각하는 기업문화는 협력업체와 소비자로부터 무한 신뢰를 받고 있다.
이는 전 종사원의 큰 자부심이고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점포운영은 우수한 유통인력 육성과 출점 지역에서 모범적인 표본 점포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특히 회사를 위해 헌신한 종사원을 완전 독립시켜 주인이 되게 하는 독립점 매장 전개에 대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유통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종사원 모두가 열심히 하면 꿈을 실현 할 수 있다는 일터로서 큰 자부심과 모두가 주인인 유통업체이다.
적극적이고 전 종사원이 최선을 다하는 자세는 정직한 유통 질서를 세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강한 생명력이 있음을 이 사회에 증명하고 있다.

회사설립취지

회사설립취지 이미지
국내에 1차 상품(농·수·축 산물)과 공산품(생활필수품)의 유통단계가 상당히 복잡하여 생산원가 대비 소매가격이 불합리하게 형성되어 있어 중간 유통 단계를 줄여 합리적이고 적정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업태가 절실히 요구되고 세계적으로도 소매점 개점 시, 부지나 시설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지 않고 그 비용을 상품가격에 적응하여 염가에 판매하는 업태(창고형 매장, 할인점)가 태동 발전 하였다.
이에 따라 직접 인력을 육성하여 점포를 출점 상호 연합하여 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독특한 형태의 초저가 매장을 구상.
헌신한 종사원이 보람을 찾을 수 있는 모두가 주인이 되는 사회적 기업조직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1993년 1월 국내 최초 할인점 개념을 도입한 마트를 개점하였다.(국내 대형 할인점 1호점인 이마트 창동점 1993년 10월 개점)

독립점포 소개

독립점포 소개 이미지
9~11년 이상 근무한 종사원 중 성실 근면하고 전 부문을 거쳐 숙달된 업무와 영업 능력을 바탕으로 점포장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 직원 중 엄선하여 개점지원(점포계약, 시설, 상품 공급시 보증 등)을 하여 완전 독립 사업자로 자금운영, 상품매입, 인원운영을 독자적으로 하여 사업이익을 실현 부채를 갚도록 하는 제도.
독립점포 사장으로서 점포 대표자(사장)의 모임인 연합회의 회원이 되며 공통 브랜드사용, 공동 관리를 비용을 부담하여 받는다.
이는 모든 직장인의 꿈이며 1998년부터 꾸준히 독립점포 전개를 하여 사회적 기업으로서 나눔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회사비전

경영이념: 사람을 위한 경영, 사람을 통한 성장, 사람 중심의 가치추구
가락공판장은 좋은 인성을 통한 사람과의 관계 형성으로 가족과 회사,
나아가 사회의 발전을 도모한다.
함께하는 일터 모두가 주인인 조직에서 “함께 꿈을 이루자” 라는 목표아래 1993년 1월 창립 이후 합리적인 소매 문화를 선도하여 대기업의 골목 상권 장악으로 유통시장을 왜곡 하려는 의도에 맞서 1차 식품의 공동구매, 산지 직송 또는 직접경매로 강력한 경쟁력과 연합하여 납품 업체의 과도한 마진을 줄여 생활필수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며 주인의식이 투철한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한 영업경쟁력, 신용과 약속을 생명처럼 소중하게 생각하는 기업문화는 당사가 유통업체의 큰 기둥으로 우뚝 서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회사비전 이미지
  • 1출점 지역의 합리적인 소매가 정착(가격파격할인)
  • 2생산자와 소비자가 다 같이 만족하고 공감하는 유통 역할 수행
  • 3대기업의 왜곡된 유통환경에서 소비자 보호
  • 4우수한 유통인력 육성
  • 5종사원 모두가 주인이 되고
  • 6회사 전 종사원이 다 같이 이익을 공유 최고의 복지를 실현하는 것과
  • 7건전한 유통시장 환경 조성에 가장 선두기업 표본기업으로
    국내 생활 필수품소매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임
  • 8독립점포와 상호연계를 통한 소매유통의 합리적인 시장선도
  • 미소짓고
  • 블릿
  • 인사하고
  • 블릿
  • 대화하고
  • 블릿
  • 칭찬하기
사회기여(소비자 보호 등)와 강한 생명력으로 합리적인 소매문화를 선도하여 유통정의 실현으로 항상 소비자가 인정하는 독특한 사회적 최고의 유통기업으로 평가 받는 것이 목표이다

우리조직이 가져야 할 10가지 핵심가치

  • 1서비스를 통해 와우! 하는 탄성이 나올 정도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자.
  • 2변화를 수용하고 주도하자.
  • 3재미와 약간의 괴짜스러움을 추구하자.
  • 4모험적이고, 창의적이며, 열린 마음을 갖자.
  • 5항상 성장과 배움을 추구하자.
  • 6소통을 통해 개방적이고 정직한 관계를 만들자.
  • 7우호적인 팀 분위기와 가족애를 만들어 가자
  • 8적은 것으로 많은 것을 창조하자.
  • 9열정과 결단력을 갖추자.
  • 10항상 겸손하자.